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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닙스 효능 부작용 권장량 권장 섭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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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닙스의 효능

카카오닙스는 아로니아와 강황과 함께 세계 3대 황산화 식품으로 꼽히며 이미 해외에서는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카카오닙스가 항산화 식품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카카오닙스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이 만들어져 함유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닙스는 카테킨이 풍부하여 카카오닙스에는 카테킨이 녹차의 50배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은 체지방을 분해하고 내장지방이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하는 한편, 피부가 늘어지고 주름이 생기게 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노화 예방 효과가 탁월하고 혈관 속에 쌓인 유해한 지방질을 분해해 심혈관 질환이나 혈액순환 장애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닙스는 카카오 열매를 먹은 인디언들의 심장 질환 발생률이 낮다는 사실이 알려진 이후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변비예방과 소화 촉진에 좋은 식이섬유와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지방산, 우울증 개선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페닐에틸아민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카오닙스 부작용

카카오닙스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찬 사람이라면 소량만 섭취해야 합니다.
카테킨을 과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위장장애나 변비가 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물에 희석해 마시는 것이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단, 찬물은 카테킨 성분의 활성도가 떨어지니 따뜻한 물에 우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 성분이 있어 과다 복용을 하면 각성효과가 생길 수 있으므로 오전이나 낮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닙스의 하루 권장량은 약 5g으로 티스푼으로 2~3스푼 정도 되는 양을 먹으면 됩니다. 

다이어트와 노화방지에 탁월한 신들의 열매, 카카오닙스 부작용 카카오닙스 효능과 카카오닙스 먹는 법, 권장섭취량은?
'신의 열매'라고 불리는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 열매를 발효, 건조한 뒤 로스팅 해 겁찔을 제거하고 부순 것을 말합니다.

초콜릿 향을 진하게 풍기지만 단맛은 전혀 없고 고소하고 쓴맛이 강한 편입니다.
피로 해소와 자양강장 효과가 탁월하여 과거에는 왕족이나 귀족들만 먹을 수 있었던 귀한 식품이었습니다.

카카오닙스 먹는 법

카카오닙스는 아몬드나 땅콩 등의 견과류처럼 그대로 씹어 먹으면 됩니다.
초콜릿과 달리 달지 않고 쓴맛이 나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이나 요거트 위에 뿌려 먹거나 차로 우려먹는 것도 좋습니다.

카카오닙스에 풍부한 카테킨 성분은 복합유익균과 식이섬유소를 함께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흡수하는 양이 증가하여 효과는 배가 됩니다. 카카오닙스와 함께 쉐이크해서 먹으면 좋은 복합유익균과 식이섬유소가 함유된 식품으로는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제품이 좋습니다.

카카오닙스와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혼합해서 물에 타서 쉐이크해서 먹으면 효과는 배가 됩니다.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속에 식이 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과일, 곡류, 견과, 버섯, 야채 등 천연식품 50가지를 발효한 골고루 먹는 식이 균형식과 유효한 마이크로바이옴(Effective microbiome) 복합 유익균 등 79가지가 함유되어 있어 골고루 먹는 한 끼 식사로도 좋습니다.

카카오닙스 부작용 해결법

카카오닙스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찬 사람은 배를 차게하는 부작용이 있지만 복합유익균과 다양한 식이섬유소를 같이 먹으면 카카오닙스의 부작용을 상쇄 합니다.

카카오닙스의 카테킨을 과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위장장애나 변비가 올 수 있으나 복합 유익균과 다양한 식이 섬유소와 섞어서 쉐이크해서 마시면 카카오닙스의 부작용없이 효과를 배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은 복합 유익균과 다양한 식이 섬유소 등 79가지가 함유되어 있는 식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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