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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릴오일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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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릴오일 효능

 

건강기능식품중에 비타민, 유산균과 더불어 크릴오일 찾으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크릴오일 효능과 성분,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봅시다.


크릴오일은 청정지역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동물성  플랑크톤인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입니다.
크릴은 갑각류의 일종으로 새우와 닮은꼴이지만 새우와 관련없는 동물성 플랑크톤이라고 합니다. 먹이사슬 최하단에 위치하기때문에 중금속과 환경호르몬에 노출이 적기때문에 대형어류로 만든 오메가3 제품보다 인기가 많습니다.

  

예전부터 꾸준히 방송에서 크릴오일 효능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데요. 어떤 성분이 어디에 좋은지 알고 먹으면 더 좋겠죠. 하지만 학자들 사이에서도 크릴오일 효능에 대한 논란이 끊임없는것도 사실인데요.

성분과 효능을 알고 자신에게 잘 맞는지 알아보는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크릴의 살코기는 고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으로 되어있고 껍데기에는 키틴과 키토산이 함유되어 있다고합니다.
남극 해양 생태계 핵심 자원이자 미래 식량자원으로도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5대 사망 질환의 원인 중 하나인 혈류 속도는 빨라도 문제 느려도 문제입니다.
적정 혈류속도를 벗어날 경우 암, 심혈관질환, 폐렴, 뇌혈관질환, 당뇨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류속도가 느려질 경우 혈류량이 감소하며 저산소, 저체온 증상과 암 세포가 발생합니다.

모세혈관으로 가는 혈류량 감소로 인한 신진대사 이상이 암의 원인인 것입니다. 혈류속도가 느려지면 노폐물인 혈전이 쌓여 뇌경색, 심근경색을 유발합니다. 또한 뇌로 보내는 산소가 적어져 치매를 유발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혈류속도가 느리면 혈액 속 면역세포가 각 장기에 충분히 전달되지 않아 면역력저하로 인해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폐에 침범하면 페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에 합병증을 낮추기 위해서는 혈류속도를 적당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류속도가 빨라지면 혈관에 부담을 주어 뇌출혈, 협심증, 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적정 혈류속도를 유지하기 위해선 NO력을 높여야합니다.
NO(산화질소)는 혈관 내피세포에서 분비하는 신호 전달 물질이고 산화질소가 원활히 분비되는 정도를 NO력이라고 할 수 있개겠습니다. 산화질소는 혈관을 넑히는 역할을 합니다. 산화질소 역할 규명을 한 루이스 이그나로 UCLA의대 교수는

노벨생리의학상을 받았다고 하니 그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40대 이후부터 산화질소는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적절한 운동이 중요합니다.
혈류개선에 좋은 음식은 크릴오일입니다.
  

크릴오일은 혈관막을 만드는 작용을 하는 산화질소 분비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혈관 내피세포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인지질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인지질은 몸의 세포막을 구성하는 핵심 성분으로써 뇌에서 수분을 제외한 나머지 60%를 차지합니다.
친수성과 친유성을 다 갖고 있는 인지질은 혈관 내 천연 유화제 역할을 합니다.
크릴오일의 친유성은 기름을 흡착해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분해합니다.  


크릴오일의 인지질이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중성 지방을 분해합니다.

따라서 동맥 경화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크릴오일의 오메가3는 기억력에 도움을 줍니다.
크릴오일을 4주간 섭취 후 불포화지방산 DHA, EPA가 40% 증가했다고 합니다.
어류에 함유된 오메가3의 경우는 소화를 거치면서 흡수량이 줄어드는 반면에 크릴오일 속 오메가3는 인지질에 포함되어 흡수율이 10배 가량 높다고 합니다.

어류의 포함된 오메가3는 중금속과 환경호르몬에 노출되기 쉽지만 크릴오일의 경우 오메가3 함유량이 낮더라도 흡수가 잘 되기때문에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이 붉은색을 띄는 이유는 천연색소 아스타잔틴때문입니다.
크릴오일의 아스타잔틴은  비타민C의 6000배 녹차의 560배 이상 강력한 항산화 성분입니다.
혈관 속 내피세포는 지방산, 나쁜 콜레스테롤 등으로 인해 혈전과 염증을 생성합니다. 크릴오일의 아스타잔틴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막을 보호함으로써 혈관 속 내피세포를 강화하데 도움을 줍니다.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 포스파티딜콜린이 크릴오일에 함유되어있습니다.

포스파티딜콜린이 부족하면 혈관 내 중성 지방이 쌓이게 되고 치매 위험이 증가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줄어드는 포스파티딜콜린은 크릴오일을 섭취하여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불필요한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세포 신호전달 아세틸콜린을 합성해 뇌 신경학적 결함을 줄이고 신경 세포를 재생합니다.
  

크릴오일의 EPA는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주기 때문에 고지혈증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다수의 관절염 환자에게 매일 크릴오일 300ng 투여했더니 7일 후 염증, 통증, 강직, 기능 장애가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크릴오일이 염증 유발물질인 사이토카인 수치를 감소시켜 관절염 통증완화와 패혈증 류머티즘에도 도움이 됩니다.
  

크릴오일 효능을 체감하려면 적정량을 섭취해야겠습니다.
1일 섭취 권장량은 1g 입니다.
크릴오일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비타민 E와 함께 드시면 항산화력이 더욱 높아진다고 합니다.
  

갑각류나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섭취를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크릴오일 효능을 체감하기위해서는 구매할때 인지질 함유량과 아스타잔틴의 밸런스를 확인해야겠습니다.

또한 미국 식품의약품안전처(FDA)에서 안전한다고 평가되는 물질 GRAS인증을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크릴오일 부작용으로 과섭취 시 혈액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과섭취하면 식욕감퇴, 설사, 위장 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이사항, 특이체질인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해야겠습니다.


크릴오일 효능과 주의사항 및 부작용까지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워링크 광고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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