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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 잘붙는 음식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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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 잘붙는 음식 7가지
1. 케일
케일은 대표적으로 뼈 잘붙는 음식에 속합니다. 뼈 건강에 필수적인 '칼슘' 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뼈가 치유되는 기간에 칼슘 섭취가 부족하면 뼈가 약해지고, 잘 부러져서 튼튼한 뼈가 다시 자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매일 섭취하면 빠른 치유에 도움이 됩니다. 케일 외에도 시금치, 연어, 해조류 등이 칼슘이 풍부한 음식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2. 요거트
요거트 역시 칼슘이 풍부해서 뼈 잘붙는 음식으로 꼽히는데요.
칼슘 뿐만 아니라 뼈의 재생에 꼭 필요한 두가지 아미노산, 즉 라이신과 글루타민이 들어있어 뼈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라이신과 글루타민은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고, 골질량을 향상시켜 부러진 뼈가 다시 튼튼하게 붙도록 도와줍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부러진 뼈를 붙이는 최고의 음식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K가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비타민 K는 체내에서 다른 미네랄과 결합해 새로운 뼈의 형성을 돕습니다. 즉, 부러진 뼈가 다시 붙어서 새로운 뼈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촉진하기 때문에 식사 때 브로콜리 한 컵만 먹어도 회복이 빨라지고 뼈가 빨리 붙는다고 하네요. 참고로 브로콜리 한 컵에는 약 220mcg의 비타민 K가 들어 있습니다.

4. 우유
우유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단백질은 면역 시스템을 향상시키고, 인체의 치유능력을 강화합니다. 또 우유에는 칼슘 뿐만 아니라 뼈 건강에 좋은 다른 비타민들도 많이 들어있는데요. 특히 비타민 D가 칼슘의 흡수를 촉진해서 뼈가 잘 붙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비타민 D는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뼈 건강을 위해 많이 드시면 좋겠습니다.

5. 시금치
시금치에는 뼈에 필요한 두가지 미네랄이 모두 들어있습니다. 바로 칼슘과 아연인데요. 칼슘은 뼈의 중요한 구성성분으로 뼈가 튼튼해지는데 꼭 필요하며, 아연은 부러진 뼈가 다시 자라는데 필요한 화학반응을 유도해 치유를 빠르게 합니다.
시금치 말고도 소고기, 굴, 맥아, 호박씨 등에 아연이 풍부한데, 이렇게 아연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뼈가 잘붙는다고 합니다.

6. 초록색 피망
초록색 피망에 풍부한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서 뼈가 빨리 치유되도록 합니다. 콜라겐은 뼈 주위에 있는 피부와 조직들의 구성요소로 뼈의 지지대 역할을 하는데요. 부러진 뼈가 완벽하게 낫기 위해 콜라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초록색 피망 뿐만 아니라 오렌지, 딸기, 토마토 등에는 모두 비타민 C가 풍부하니 참고하세요!

7. 오렌지
새콤달콤한 오렌지 역시 뼈 잘붙는 음식인데요. 오렌지는 과일 중에서도 비타민 C가 많기로 유명하죠. 풍부한 비타민 C가 콜라겐 생성을 도와 뼈를 잘 붙게할 뿐 아니라, 강력한 소염 작용으로 낫는 과정에서의 통증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또 비타민 C는 인체의 면역 기능을 향상시켜 빠른 치유를 촉진하므로 빨리 나으려면 꼭 드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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