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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기름/감마리놀렌산의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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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기름/감마리놀렌산의 효능은? 
 
1, 혈압, 혈당치,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조절  
GLA(감마리놀렌산)는 인체 내에서 식물유 성분의 필수 지방산인 리놀레산으로부터 합성되어 프로스타글란딘의 원료가 됩니다. 
프로스타글란딘은 혈압, 혈당치,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등을 조절하는 아주 중요한 물질입니다.  
감마 리놀렌산이 부족하면 리놀레산→감마리놀렌산→프로스타글란딘의 흐름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그 결과 혈압이나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올라가고, 천식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2, 비만증 예방  
현대에 들어서면서 식생활이 서구화되어, 영양의 섭취는 많아지지만, 편리한 과학의 발달로 활동량은 적어 비만증이 많습니다.  
살이 찌는 원인은 간단합니다. 섭취열량이 소모하는 열량보다 많기 때문입니다.  
달맞이꽃 종자유에는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비만증을 자연적으로 개선하는 작용이 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3, 노화 예방  
GLA(감마리놀렌산)를 섭취함으로써 프로스타글란딘의 활동을 촉진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4, 피부건강 유지  
J. Weipierre박사는 인간과 쥐의 피부에 GLA(감마리놀렌산)를 연고로 적용한 결과 아주 느리게 부분적으로 흡수 되어 피하구조에서 오랜 기간 동안 효과가 계속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γ(감마)-리놀렌산은 세포에 활력을 주어 피부노화를 방지해 주며 피부의 건조를 방지하고 영양을 공급해 줍니다. 
  
5, GLA(감마리놀렌산)는 아래와 같은 사람에게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1) 살찌고 혈압이 높은 사람 
 
2)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 
 
3) 중년 이상으로 약간 비대해진 사람 
 
4) 동물성 지방을 잘 먹는 사람으로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 
 
5) 여성으로 피부의 노화가 걱정이 되는
   사람이나 살찌는 것을 염려하는 사람 
 
6) 갱년기 장애나 생리불순으로
    고민하는 사람 
 
7) 알레르기 체질로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천식 경향이 있는 사람 
 
8) 월경 전 증후군, 생리통증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 
 
 
*들기름에는 식물성 오메가-3인 ALA(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합니다. 
 
그러나 아래 글의 내용처럼 오 시중의 들기름은 고온압착 제품이라 메가-3인 알파리놀렌산이 파괴되고 몸에 해로운 기름으로 변질된 기름으로 변해버리게 됩니다.  
 
식물성 오메가-3인 알파리놀렌산이 가장 풍부한 식품은 아마씨 오일로 참깨의 100배가 넘는 알파리놀렌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가장 좋은 식물성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는 아마씨유의 경우도 국내외에 판매되는 대부분이 고온압착 제품이라 식품으로서 가치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 오메가 3 비율 60%, 들기름에 주목하라! 
 
서양의 슈퍼 푸드 아마씨 기름, 동양의 챔피언 들기름.바로 이 두 기름이 동서양을 대표하는,
오메가 3가 풍부한 기름들이다. 
 
오메가3의 하루 권장량은 3g.갈치 세 토막이나 고등어 두 토막에 해당하는 양이다. 
 
날마다 생선 토막을 꼬박꼬박 챙겨먹기 어렵기 때문에 6살 도연이는 매일 저녁밥을 먹고 나면 엄마와 함께 생들기름을 두 숟가락씩 먹는다. 
 
또한 도연이 엄마는 음식에 쓰이는 식용유로 들기름을 사용한다. 
 
매일 먹는 들기름 덕분에 도연이의 건조하고 갈라지는 손 끝 피부는 호전되었다. 
 
이처럼 오메가3 등 지방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들기름이 주목 받고 있다.
들기름에는 어떤 효능이 숨어있을까? 
 
들기름의 지방 중에는 오메가3가 차지하는 비율이 60% 이상이다. 콩기름의 오메가3 비율은 7.9%, 참기름은 1.2%에 불과하다.  
 
들기름은 암발생률을 낮추고, 콜레스테롤을 떨어트리는 효과가 있다.
동양에 들기름이 있다면, 서양엔 아마씨유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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